그동안 수요저녁에 말씀집회를 참석하고 싶어도 너무 늦은 시간이라서, 교통이 없어서, 밤눈이 어두워서, 피곤해서 오지 못하셨던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9월부터 목요일 오전 시간을 이용하여 11월 중순까지 목요성경공부를 시작합니다.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교회 친교실에서 모임을 갖게 되는데, 교재로는 커피 브레이크 성경공부 교재를 사용하는데, 이번에는 <창세기의 발견 1>을 나누게 됩니다.

커피 브레이크 성경공부는 1970년 CRC(미국개혁장로교회)라는 교단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55개의 다른 교단에서 도입할 정도로 널리 퍼졌고, 하나님의 말씀을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돕는 귀납적 성경공부로써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귀중한 도구로, 또 전도와 인도자 훈련을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성경공부의 가장 큰 특징은 성경본문 중심의 직접적인 성경공부라는 것과 귀납적(Inductive) 학습법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즉 학습자들에게 좋은 질문들을 함으로써 그들이 성경을 깊이 관찰하고 고민하여 성경이 무엇이라 말하는가를 직접 발견하고 믿게 되는 기쁨을 경험하게 해주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신청을 통해 남성과 여성반으로 나누는 것을 기본으로 하여 성경공부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부담없이 그러나 기대하는 마음으로 참석하시기를 원하며, 교재는 각자 구입하셔야 하기에 10불 내외의 교재비를 준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우리 교회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 채워지는 은혜의 공동체, 말씀과 성령의 공동체가 되도록 모두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김신태 목사 혹은 김찬희 사모에게 해주십시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