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성경공부 “여호수아”를 시작합니다.

우리 교회 <전교인 야외예배>가 끝나고, 오는 9월 24일(수)부터 ‘여호수아서’ 성경공부를 시작합니다. 수요일 저녁 7:30분부터 9시까지 교회 교육부실에서 진행하며, 14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수요일마다 <신약성경통독>을 했고, 그 다음에는 <사도신경 공부>를 했습니다. 신약성경통독을 통해 신약의 전체적인 그림을 보았고, 사도신경 성경공부를 통해 기독교 교리의 전체적인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이제부터는 성경 각 권을 공부하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말씀의 풍성함을 맛보며, 신앙인으로 건실하게 성장하고 성숙하고자 합니다.

구약에서 <출애굽기>와 <여호수아>는 성경 전체를 보게 하는 눈을 뜨게 하며, 어떻게 거듭남에서 성숙함으로 나아가게 하는지를 꿰뚫게 하는 중요한 책들입니다. 이번에 여호수아를 공부함으로 예수님을 믿고 거듭난 성도가 어떻게 영적으로 성숙하며, 이 땅에서 영적인 승리자로 살아가는지를 배우게 될 것입니다.

여호수아 교재는 한국 생명샘교회 담임이신 박승호 목사님이 쓰신 <여호수아서> 성경공부 교재를 사용합니다. 박승호 목사님은 목회자성경연구원을 창립하시고 지금까지 24년 동안 말씀사역에 헌신하는 분이십니다. 이번 성경공부를 통해 많은 은혜와 기쁨이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참석자 관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교재를 구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재비는 10불이며, 미리 신청해 주셔야 이번 주간에 일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참석자는 구원의 확신을 가지신 분으로, 원활한 진행을 위해 매주 30분씩 두 번 정도 시간(총 1시간)을 내셔서 성경을 읽고, 공부를 해 오셔야 합니다.
3. 교재의 진행에 따라 강의와 토론을 병행하여 진행이 됩니다.
4. 이번에 참석하신 분 가운데 가르치는 은사를 가지신 분은 다음에 여호수아 성경공부반의 리더로 섬기실 기회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