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금식”

오는 4월 6일(주일)부터 성금요일인 18일(금)까지 우리 교회는 13일 동안 38끼를 릴레이금식하려고 합니다. 건강에 이상이 없으신 분들은 이 기간 동안 한 끼씩 금식하는 것을 권장하며, 주어진 기도제목을 가지고 금식하는 시간 동안 기도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러한 금식 기도에 우리는 명확한 목적과 이유가 있어야 할 줄로 생각합니다. 금식기도는 기도 가운데에도 특별한 기도의 방법입니다. 성경에서 금식기도의 시작은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가 40일 동안 금식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내려온 것입니다. 예수님도 공생애를 시작하기에 앞서 40일 동안 금식을 하심으로 영적으로, 육적으로 세상을 향한 구원의 사역을 시작하셨습니다.

복음서에 보면 예수님은 금식에 대한 당시 바리새인들의 잘못된 모습을 질책하는 것을 봅니다. “마 6:16 – 금식할 때에 너희는 외식하는 자들과 같이 슬픈 기색을 보이지 말라 그들은 금식하는 것을 사람에게 보이려고 얼굴을 흉하게 하느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들은 자기 상을 이미 받았느니라.” 그러나 이러한 질책은 결코 금식기도의 폐지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것은 잘못된 목적과 방법을 통해 금식 기도하는 것을 꾸짖는 것입니다. 금식기도는 특별한 간구와 위기적 상황에서 기도하는 것입니다.

금식이란 말 그대로 식사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먹고 마시는 것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이며, 요소입니다. 그러나 금식하며 기도한다는 것은 자신의 생명까지도 온전히 주님께 의탁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살고 죽는 것 자체가 주님께 있듯이 이 큰 문제의 해결 내지 응답 또한 주님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 사순절 기간 동안 우리 교회에서 하는 금식기도회 속에 몇 가지의 의미를 포함하기를 원합니다.
1) 먼저 스스로를 돌아보며,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가운데 서 있는지 살펴봅시다. 그리고 다시 한 번 하나님에 대한 분명한 믿음과 열정을 회복하도록 기도합시다. 하나님 앞에 부족한 부분을 통회하며 회개하는 역사가 나타나기를 간구합시다.
2) 우리 교회의 30년을 되돌아보며, 감사할 것을 감사하고, 회개할 것을 회개하는 역사가 나타나기를 기도합시다. 그래서 앞으로의 30년 동안 하나님이 이루실 능력과 역사가 우리 교회를 통해 나타나도록 기도합시다.
3) 이번 5월 창립기념주일을 맞이하는 부흥회와 새가족초청잔치, 신임안수집사 임직식, 6월의 전교인 수련회를 통해 교회가 새롭게 되고 변화하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Advertisements